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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드 모네 - 기법카테고리 없음 2024. 1. 25. 22:28
기법
모네는 '인상주의의 원동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인상파 화가의 예술에서 중요한 것은 물체의 국소적인 색에 대한 빛의 영향과 서로 색을 나란히 한 결과라는 이해였습니다. 그의 자유롭게 흐르는 스타일과 색의 사용은 '대부분 에뚜왈'이며, 인상파 스타일의 에피톰(Epitome of Impressionist style)으로 설명되고 있습니다. 인상파 선라이즈는 순수해 보이는 것만을 묘사하는 기본적인 인상파 원리의 한 예입니다. 모네는 빛의 효과에 매료되어 공기 중에 그림을 그리는 것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는 "자연 앞에서 직접 그림을 그리고 가장 덧없는 효과에 대한 나의 인상을 표현하려는 것이 유일한 이점이다"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종종 현대 생활의 주제를 야외의 빛에 융합시켰습니다.
모네는 빛을 그의 그림의 중심적인 초점으로 삼았습니다. 그 변형을 포착하기 위해 그는 종종 준비 없이 한 번에 그림을 완성했습니다.그는 빛이 얼마나 현실의 색과 지각을 변화시켰는지를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빛과 반사에 대한 그의 관심은 1860년대 후반에 시작되어 경력 내내 계속되었습니다. 런던에 처음 머무는 동안 그는 예술가와 모티브의 관계를 칭찬하며 '엔벨로프'로 간주했습니다. 그는 연필화를 사용하여 미래의 참고를 위해 주제와 모티브를 빠르게 적어 두었습니다.
모네의 풍경화는 철도와 공장 등 산업적 요소를 강조하고 있으며, 초기 해도는 물든 자연과 지역 주민을 그린 것이었습니다. 비평가이자 모네의 친구인 테오도르 뒤렛은 1874년에 그가 '시골풍의 장면에 거의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자연 속에서, 공원이나 공원등의 환경을 배려해, 자연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물과 풍경을 동시에 그릴 때 모네는 풍경이 단순한 배경이 아니라 인물이 구도를 지배하지 않기를 바랐습니다.이 러한 풍경화에 대한 헌신은 모네가 르누아르에게 반항한 것을 질책하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그는 종종 파리의 교외나 시골의 레저 활동을 묘사하고, 젊은 예술가로서 정물화를 실험했습니다. 1870년대 이후, 그는 교외나 도시의 풍경으로부터 서서히 멀어져 갔습니다 - 그것들이 묘사되었을 때, 그것은 빛의 연구를 더 진행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현대 비평가들, 그리고 나중에 학자들은 벨 엘레를 전시하겠다는 그의 선택으로 그는 인상파 회화의 현대 문화에서 벗어나 대신 원시적인 자연으로 옮겨가고 싶다는 소망을 나타냈다고 느꼈습니다.부딘을 만난 후 모네는 화가로서의 새로운 표현 방법을 찾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래서 젊은 시절에는 살롱을 방문하여 나이 든 화가의 작품을 가까이하고 다른 젊은 예술가들과 친해졌습니다. 아르헨티나에서 보낸 5년은 작은 뜬 스튜디오에서 센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빛과 반사의 영향에 대한 연구에 있어 형성적인 것이었습니다. 그는 장면이나 물건보다 색이나 형태 면에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선명한 색을 물감을 덧칠하여 사용했습니다. 글레어 스튜디오의 학문적 가르침을 거부한 뒤 그는 이론에서 벗어나 새가 노래하듯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부딘, 도비니, 존킨도, 쿨벳, 코롯은 모네의 영향 아래 있었고 종종 아방가르드 예술의 발전에 따라 일했습니다.
1877년 세인트 라자레 역의 일련의 그림에서는 모네가 연기와 증기, 그리고 그것들이 색과 가시성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때로는 불투명하고 때로는 반투명했습니다. 그는 더 나아가 이 연구를 안개와 비가 경관에 미치는 영향의 그림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대기의 영향에 관한 연구는, 모네가 같은 소재(예를 들면 수련 시리즈)를 다른 빛, 다른 시간대, 그리고 날씨나 계절의 변화를 통해서 반복해 그린 일련의 회화로 발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과정은 1880년대에 시작되어 1926년에 그의 삶이 끝날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 만년에 모네는 인상파 스타일을 '초월'하고 예술의 경계를 넓히기 시작했습니다.
모네는 1870년대에 팔레트를 개량하여 의식적으로 어두운 톤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파스텔 색상을 선호하도록 했습니다. 이것은 더 작고 다양한 붓질을 사용한 그의 부드러운 접근법과 일치했습니다. 그의 팔레트는 1880년대에 다시 변화하여 이전보다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조화에 중점을 두고 있었습니다. 1923년 광학 수술 후 모네는 10년 전에 이전 스타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파란색과 녹색의 강조된 컬러 스킴 때문에 화려한 색상이나 '조잡한 적용'을 포기했습니다. 백내장으로 고통받는 한편, 그의 그림은 더 넓고 추상적으로 변했습니다. 1880년대 후반 이후, 그는 자신의 작품을 단순화하고 폭넓은 색과 톤을 제공할 수 있는 주제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는 베네치아 여행 후 점점 빨간색과 노란색 톤을 사용하였습니다. 모네는 이 시기 프랑스에서 노르망디에서 런던, 리베라와 루앙까지 많은 경우 혼자 여행하며 더 도전적이고 새로운 주제를 찾고 있었습니다.스타일의 변화는 아마도 장애의 부산물일 뿐 의도적인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모네는 시력 저하를 위해 종종 큰 캔버스에 몰두했고, 1920년까지 작은 캔버스로 돌아가기에는 폭이 넓은 회화에 너무 익숙했음을 인정했습니다. 백내장이 그의 산출물에 미치는 영향은 학자들 사이에서 논란의 주제가 되고 있습니다; Lane et al. (1997) 는 1860년대 후반 이후의 악화가 날카로운 선을 감소시켰다고 주장합니다. 정원은 그의 예술을 통해 초점이 되었고, 특히 그의 말년 작품에서 두드러졌습니다. 다니엘 윌든슈타인은 그림 속에서 '혁신으로 풍요로워진' '이음새 없는' 연속성을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