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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획으로 말하다: 인상파의 기법과 여성 인상파들
    카테고리 없음 2024. 1. 25. 21:55

    인상주의의 길을 준비한 프랑스 화가로는 낭만파 색채주의자 유겐 델라크루아, 현실주의자 구스타프 쿠르베, 그리고 테오도르 루소 같은 바르비종파 화가가 있습니다. 인상파 화가들은 요한 버솔트 존킨드, 장 밥티스트 카밀 코롯, 유겐 부딘의 작품에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자연에서 인상파를 상징하는 직접적이고 자발적인 스타일로 그림을 그리며 젊은 예술가들과 친해지고 조언했습니다.


    많은 식별 가능한 기술과 작업 습관이 인상파의 혁신적인 스타일에 기여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이전의 아티스트들에 의해 사용되었으며, Frans Hals, Diego Velzquez, Peter Paul Rubens, John Constable, J. M. W. Turner 등의 아티스트들의 작품에서는 종종 눈에 띄지만, 인상파는 그것들을 모두 함께 사용한 최초의 것이었고, 그러한 일관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 짧고 굵은 그림은, 세부가 아니고, 피사체의 본질을 재빠르게 파악하고 있습니다. 페인트는 종종 임파스트로 칠해집니다.
    * 색상은 최대한 섞지 않고 나란히 적용되는데, 이는 동시 콘트라스트의 원리를 이용해 보는 이로 하여금 더욱 선명하게 보이도록 하는 기법입니다.
    * 그레이와 다크톤은 보색을 혼합하여 생성됩니다. 순수한 인상주의는 검은 페인트의 사용을 피합니다.
    * 습식 페인트는 연속적으로 건조되는 것을 기다리지 않고 습식 페인트에 배치되어 부드러운 가장자리와 색상의 혼합을 생성합니다.
    * 인상파 회화는 이전 예술가들이 효과를 내기 위해 신중하게 조작한 얇은 페인트 필름(유약)의 투명성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인상파 그림의 표면은 전형적으로 불투명합니다.
    * 페인트는 흰색 또는 연한 색의 지면에 칠해 집니다. 이전에는 화가들은 짙은 회색 또는 짙은 색의 그라운드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 자연광의 놀이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물체에서 물체로의 색 반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화가들은 종종 저녁에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일했습니다 - 저녁이나 황혼의 그림자 같은 효과를 줍니다.
    * 공중(야외)에서 만들어진 회화에서는 그림자가 표면에 반사되어 하늘의 파란색으로 대담하게 그려져 있어 지금까지 회화에서는 표현되지 않았던 신선함을 느끼게 합니다. (눈 위의 푸른 그림자가 기법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새로운 기술은 스타일 개발에 역할을 했습니다. 인상파 화가들은 20세기 중반 양철 튜브(현대 치약 튜브와 비슷한)에 프리믹스 페인트가 도입된 것을 이용해 예술가들은 야외에서도 실내에서도 보다 자발적으로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 화가는 건조한 안료 분말과 아마인유를 분쇄하여 혼합하여 동물의 방광에 보존함으로써 독자적인 물감을 만들었습니다. 많은 선명한 합성 색소가 19세기에 처음으로 예술가에게 시판되게 되었습니다.

     

    여성 인상파

     

    인상주의의 초상화 기법은 다양한 각도에서 시각적 경험과 현대적인 주제를 탐구하는 독특한 방식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의 일환으로 여성 인상파 예술가들은 미술사에 새로운 차원을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남성 동료에 비해 사회적, 직업적 한계에 직면했습니다. 이는 대중적인 장소 및 사회적 상황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에서부터 출발했습니다. 도시 생활과 부르주아 사회에서 발생한 이미지들은 여성들을 특히 배제시켰습니다.

     

    여성은 대중적 장소에서의 회화 및 그림의 주요 주제에서 제외되었으며, 이로 인해 남성 인상주의자들이 아이디어를 형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한받았습니다. 여성은 당시 사회적 편견에 맞서다 보니 일부 화가들만이 일생 동안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메리 카사트, 에바 곤살레, 마리 브라케몽드, 베르테 모리소토 등의 여성 예술가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시각과 스타일로 여성 인상주의를 대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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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성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은 1874년부터 1886년까지 열린 8회의 인상파 전시회에서 다양한 형태로 소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들은 종종 여성스러움의 제한된 개념 안에서 평가되었습니다. 남성 인상주의자들이 여성의 화가로서의 역량을 인정하려 노력했지만, 여전히 여성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시각과 작업 방식을 통해 인상파 기법을 탐구했습니다.

     

    이러한 여성 예술가들은 현대성과 예술적 독창성을 향한 도전에 직면하면서도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들은 인상파의 혁신적인 기법을 활용하여 주목받는 작품을 창조했으며, 이는 여성이 가진 독특한 시각과 감성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한 결과입니다. 여성 인상주의자들은 예술사에서 그들만의 흔적을 남기며 인상파의 진보와 발전에 일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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