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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상주의 - 자연 속의 아름다움 : 모네와 지베르니의 풍경화카테고리 없음 2024. 1. 25. 22:15
모더니즘의 중요한 선구자인 오스카 클로드 모네(Oscar-Claude Monet, 1840년 11월 14일 - 1926년 12월 5일)는 인상파 프랑스 화가입니다. 오랜 경력 속에서 그는 인상주의 철학의 가장 일관성 있고 다작한 실천자이며, 특히 외기 풍경화에 적용된 자연 앞에서 자신의 인식을 표현합니다. 인상주의라는 용어는 1874년 모네와 그의 동료들이 살롱을 대체하기 위해 시작한 그의 그림 인상(Impression)의 제목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모네는 노르망디의 르 아브르에서 자랐고, 어렸을 때부터 아웃도어와 그림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어머니 루이즈 쥐스틴 오브리 모네는 화가가 되겠다는 야심을 지지했지만 아버지 클로드 아돌프는 그를 반대하고 사업 경력을 추구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어머니와 매우 친했지만 그의 어머니는 1857년 1월 1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모네는 아이가 없는 미망인이지만 부유한 이모 마리 잔 레카드르와 살기 위해 보내졌습니다. 그는 스위스의 아카데미로 유학해, 아카데믹·히스토리 화가 찰스·글레어의 밑에서 배웠고 이 시기에 아우구스트·르누아르와 동급생이었습니다. 풍경, 해경, 초상화가 포함되어 있던 그의 초기 작품은 거의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초기의 주된 영향력은 플레인 에어 페인팅의 개념을 그에게 소개한 유겐 부딘이었습니다. 1883년부터 모네는 프랑스 북부 지베르니에 살면서 그곳에서 집과 부동산을 구입하고 수련 연못을 포함한 광대한 조경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모네는 프랑스의 전원 풍경을 기록하려는 야심에 의해 빛의 변화나 계절의 변화를 포착하기 위해 같은 풍경을 여러 번 그리는 방법으로 이어졌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예로는 그의 일련의 건초 뭉치(1890년–1891년), 루앙 대성당 그림(1892년–1894년), 그리고 그가 생애 마지막 20년 동안 계속 점령했던 지베르니의 정원에 있는 수련 그림이 있습니다.모네는 생전에 자주 전시되어 성공을 거두었고, 20세기 후반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 중 한 명이 되어 급성장하는 예술가 그룹의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지베르니
1883년 모네와 그의 가족은 지베르니에게 집과 정원을 빌렸는데, 이는 그가 아직 누리지 않았던 가정의 안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집은 Giverny의 Vernon과 Gasny의 마을 사이에 있는 간선도로 근처에 있었습니다. 화실, 과수원, 작은 정원으로 두 배가 된 헛간이 있었습니다. 집은 지역 학교에 가까워 아이들이 다닐 수 있었고, 주위 풍경은 모네가 그림을 그리기 위한 많은 자연스러운 영역을 제공했습니다.
가족은 정원을 만들고 듀랜드 루엘이 그림을 파는 데 성공했기 때문에 모네의 운세는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정원은 40년 동안 모네의 가장 큰 영감원이었습니다. 1890년, 모네는 이 집을 구입했습니다. 1890년대에 모네는 온실과 제2 스튜디오를 건설하고 스카이라이트로 조명된 넓은 건물을 지었습니다.
모네는 정원사에게 매일 지시를 쓰고, 심기를 위한 정확한 디자인과 레이아웃, 꽃 구입과 식물학 책 수집에 관한 청구서를 썼습니다. 모네의 부가 증대함에 따라 그의 정원은 진화했습니다. 그는 7명의 가드너를 고용한 후에도 그 건축가 그대로였습니다. 모네는 수초가 있는 땅을 더 구입했습니다. 프랑스에 자생하는 흰색 수련과 남아메리카와 이집트의 수입 재배 품종이 심어져 노란색, 파란색, 흰색 백합을 포함한 다양한 색이 나이가 들면서 분홍색으로 변화했습니다. 1902년에 그는 워터가든의 크기를 4000제곱미터 가까이 확대했고, 1901년과 1910년에는 이젤이 주위에 설치되어 다양한 시각을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인상주의의 한계에 불만을 품고 모네는 욕구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단일 주제인 헤이스택, 포플러, 루앙 대성당을 전시하는 일련의 회화에 몰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그림은 비평적, 재정적으로 널리 성공을 거두었고, 1898년에는 61점이 쁘띠 갤러리에서 전시되었습니다.또한 강의 새벽 시간을 그린 센강에서 아침의 연속도 시작했습니다. 1887년과 1889년에 그는 비평가들로부터 극찬을 받기 위해 벨 줄의 일련의 그림을 전시했습니다.모네는 "자연에 충실하고, 다른 누구와도 달리 개인으로서 독특한 공식을 무시한 새로운 미적 언어를 찾을 수 있다"는 희망에서 그 장소를 선택했습니다1899년, 그는 생애의 다음 20년간에 걸쳐 물백합을 그리기 시작했고, 마지막으로 '가장 야심적인' 일련의 회화가 되었습니다. 1900년, 그는 주로 니혼바시에 바쳐진 이 정원의 첫 번째 사진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1899년 런던으로 돌아와 현재는 명문 사보이 호텔에 머물고 있습니다만, 워털루 다리 41점, 차링 크로스 다리 34점, 하원 19점을 포함한 일련의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1908년에 앨리스와 함께 베네치아에 간 여행은 모네의 마지막 여행이 됩니다.
번갈아 가며 빛과 거울 같은 반사를 수반하는 수련의 묘사는 그의 작품에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1910년대 중반까지 모네는 "완전히 새롭고 유동적이며 다소 대담한 화풍을 실현했고, 그 속에서 백합 연못이 거의 추상적인 예술의 출발점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Claude Roger-Marx는 1909년 모네가 최초의 워터 유리 시리즈로 성공한 전시회 리뷰에서 "현실과 결합된 궁극적인 추상화와 상상력에 도달했다"고 말합니다. '워터스케이프 시리즈'라는 제목의 이 전시회는 42개의 캔버스로 구성되어 그의 '지금까지 가장 크고 가장 통일된 시리즈'였습니다. 그는 결국 250점 이상의 수련 그림을 그립니다.모네는 집에서 프랑스, 영국, 일본, 미국의 예술가, 작가, 지식인, 정치인을 만났습니다.1887년 여름, 존 싱어 사전트를 만나 야외에서의 피규어 회화 실험이 그를 흥미롭게 했고, 두 사람은 종종 서로 영향을 주었습니다.